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20-04-04 (토)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치료약 없는 과수화상병, 사전방제가 최선
 [2020-03-25 02:03]
올해 따뜻한 겨울로 인해 과수화상병에 대한 철저한 방제가 요구되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과수화상병 발생을 사전예방하기 위해서 사과, 배 재배 농업인에게 동제화합물 등 적용약제를 이용해 적기에 철저히 방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는 따뜻한 겨울 날씨로 사과, 배 과수원의 개화시기가 최대 9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조속한 방제가 필요하다.




과수화상병은 세균성병으로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어 한그루라도 걸리면 과수원 전체를 폐원해야 할 정도로 피해가 막대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5년 처음 발생했으며 지난해에는 전국적으로 188농가 131.5ha에서 329억원의 폐원손실액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과수화상병 청정지역인 군산농기센터에서는 화상병의 원천봉쇄를 위해 지난 2월말부터 사과, 배 재배농가를 개별 방문해 일대일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26농가 15.6ha에 방제약제를 전량 무상 공급한 바 있다.




김미정 기술보급과장은 “화상병은 반드시 사전 방제해야 효과가 있으며 전정가위, 예초기 등 농작업 도구도 수시로 소독해 병원균의 이동을 막고 올해 겨울 온도가 높아 꽃과 잎이 빨리 나올 것으로 예상되므로 늦어도 3월말까지 방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전방제를 하지 않거나 행정기관의 이행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피해 발생에 따른 손실보상금 일부 또는 전액이 삭감되므로 공급 받은 약제로 반드시 사전방제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특히 “과수화상병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농업기술센터(454-5313)에 신고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시, 한시적으로 ‘아동돌봄쿠폰’ 지급
군산시 인구 전담반 출범…릴레이 간담회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군산 방문
“일하는 사람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시, 한시적으로 ‘아동..t
군산시 인구 전담반 출범…..t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t
“일하는 사람들이 보람을..t
“지역구 의원과 손잡고 군..t
전북도, 법인지방소득세 납..t
전북도, 행정명령대상시설..t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t
지역 교사․학생, 세월호 참..t
호원대, 교내 기숙사 전체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