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20-04-04 (토)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시립도서관, 안전하고 편리한 대출서비스 확대
 [2020-03-24 01:44]
군산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안전하고 편리한 책 대출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23일부터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유지 및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신적 휴식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책을 빌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시립도서관은 우선 이용자가 원하는 책을 이용자의 자동차 안까지 배달해주는 ‘북드라이브스루 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및 도서관 방문, 전화 등으로 책을 예약신청하면 도서관 직원이 직접 이용자의 차 안까지 책을 배달해 줌으로써, 도서관 방문 시 접촉을 우려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게 책을 빌릴 수 있도록 편익을 제공한다.




또 장애인 이용자를 위한 ‘무료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한다. 신체상의 불편으로 도서관 방문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 직원이 직접 집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를 통해 문화취약계층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고,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읽고 싶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권리를 충족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도서관에서는 ‘이용자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의 극대화를 꾀할 예정이다. 이는 이용자가 대출하고자 하는 책이 원거리에 위치한 도서관에 있을 경우, 각 도서관별로 주기적인 책 배달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도서관에서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대출하고 싶은 책이 있는 도서관에 전화신청을 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에 신청을 하면 각 도서관으로 해당 책이 배달되며, 이후 이용자에게 전화안내를 통해 도서관 운영시간 동안 이용자가 책을 받아볼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시민편의를 위해 주말 및 공휴일까지 확대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unsan.go.kr)를 참조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454-5646, 56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이 독서생활 유지를 통해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시민생활에 도움을 주기위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상황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많은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마음의 치유와 안정감을 얻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시, 한시적으로 ‘아동돌봄쿠폰’ 지급
군산시 인구 전담반 출범…릴레이 간담회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군산 방문
“일하는 사람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시, 한시적으로 ‘아동..t
군산시 인구 전담반 출범…..t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t
“일하는 사람들이 보람을..t
“지역구 의원과 손잡고 군..t
전북도, 법인지방소득세 납..t
전북도, 행정명령대상시설..t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t
지역 교사․학생, 세월호 참..t
호원대, 교내 기숙사 전체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