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7-19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손에 손잡고’ 낚시 안전문화 정착
 [2019-04-12 01:05]
해경이 민․관과 손잡고 낚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조성에 나섰다.



​11일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에 따르면 전북도와 군산시, 낚시인, 낚시어선업자 등 18명으로 구성된 ‘Hand in hand 낚시 안전문화 협의회’를 구성했다.




해경은 관 주도의 안전관리 정책은 현장 집행의 어려움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한계가 있어 민․관이 합동으로 자율과 책임이 강화된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를 위해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협의회 발족 후 가진 첫 회의에서는 낚시관리 및 육성법 개정에 따른 낚싯배 신고요건강화 내용과 기상악화에 따른 출항제한 기준, 낚싯배 안전설비 강화 내용 등에 대한 설명회도 가졌다.



‘Hand in hand 낚시 안전문화 협의회’는 분기 1회 개최되며, 관내 실정에 맞는 낚시 안전관리 개선사항을 협의하고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한다.



또 낚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이달 말 비응항에서 낚시어선 종사자와 함께 관련법령 준수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낚싯배 출항 전․후 철저한 자율점검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도 가지기로 했다.



​해경은 낚싯배와 관련돼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을 협의회에서 단계별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김도훈 해양안전과장은 “안전은 특정한 개인이나 기관, 단체의 몫이 아닌 우리 모두의 과제다”면서 “우리 지역은 안전한 낚시문화가 정착됐다는 인식을 심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군산해경 관내에 등록된 낚싯배는 모두 156척으로 지난해 24만여명이 낚싯배를 이용했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시, 서해안 해양레저관광 메카로 발돋움
전북투어패스, 여름 얼리는 시원한 여름상품들 출시
조시영 ㈜대창 대표, 꾸준히 실천하는 지역사랑
흥남동,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전북투어패스, 여름 얼리는..t
흥남동, 취약계층 여름이불..t
일본여행과 상품 구매 자제..t
전북도, 유망중소기업 선정..t
우성여객자동차, 중복맞이..t
뜨거운 여름 시원한 나눔의..t
군산소방서, 요양병원 피난..t
중앙동, 연안대교 입구에 백..t
군장대, 평생교육체제지원..t
군산부설초, 도교육감과 대..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