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7-19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전북도, 조선산업 역량 강화에 본격 '시동’
기존 조선산업 총 생산액 74.5%…대기업 의존 심해
 [2019-04-11 01:03]
전북도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이후 지역 조선산업 생태계가 붕괴되는 것을 막고 도내 조선해양기자재 관련업체의 기업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이를 위해 사업다각화 및 고도화,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2019년 전북 조선기자재사업 다각화 생태계 구축사업’을 추진하며,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도내 소재한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으로서 조선해양기자재 관련기업 혹은 관련분야에 신규진입을 희망하는 업체다.




본 사업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북도가 매년 10억원씩 총 30억원을 투입하며,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이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군산국가산단 산학융합지구내 산학연 네트워크 지원 △수요대응 신기술 개발 및 고도화 지원(산학연협력 기술개발) △수요기반 제품고급화 지원 △신뢰성확보를 통한 조기상품화 지원(시험인증, 특허 등) △국외시장 개척 및 해외 빅바이어 연계 지원 등이다.




지난해의 경우 모두 32개 기업이 41개 프로그램을 지원받았으며, 사업별 만족도 또한 90점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도는 이들 지원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1차년도 R&D지원기업이나 시제품 제작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2차년도에는 국내외 시장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며, 모든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향후 3년간 고용 및 매출증감현황을 분석하는 등 사후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온라인 접수나 방문접수를 통해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공고문 혹은 전북R&D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5년 조선분야 총생산액 1.4조원으로 이중 74.5%인 1.1조원이 현대중공업과 연관된 생산액으로, 그간 조선업분야는 대기업의존도가 높고 경기변동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시, 서해안 해양레저관광 메카로 발돋움
전북투어패스, 여름 얼리는 시원한 여름상품들 출시
조시영 ㈜대창 대표, 꾸준히 실천하는 지역사랑
흥남동,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전북투어패스, 여름 얼리는..t
흥남동, 취약계층 여름이불..t
일본여행과 상품 구매 자제..t
전북도, 유망중소기업 선정..t
우성여객자동차, 중복맞이..t
뜨거운 여름 시원한 나눔의..t
군산소방서, 요양병원 피난..t
중앙동, 연안대교 입구에 백..t
군장대, 평생교육체제지원..t
군산부설초, 도교육감과 대..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