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1-18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유아에서 고교까지 공교육 기준 마련하는데 집중
 [2019-01-09 00:09]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혁신교육 완성을 위한 걸음을 멈추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교육에 대한 시대적 요구가 전북교육청이 나아가고자 하는 혁신교육 방향과 맞닿아 있다면서 유아부터 고등학교까지 공교육의 기준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교육감은 8일 오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전북교육청의 주요사업 내용과 방향성을 설명했다.



먼저 김 교육감은 교육 자치를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유·초·중등교육 권한 배분의 최종 목표는 학교자치에 있다. 이는 교육의 실질적 주체가 교육 관료에서 학교와 교사로 넘어가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전북교육청은 학교자치조례를 비롯한 민주적인 학교운영을 위한 법과 제도가 갖추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권교육을 폐지하고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김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은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 받아야 하고, 국가권력은 교육에서 결과의 평등에도 주목해야한다”면서 “적어도 청소년기의 교육은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며 서로 이해하고 공동체성을 기르는 보편교육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전북교육청은 올해 3월 조직개편을 통해 민주시민교육과를 신설하고, 인권·노동·성평등·평화통일·환경생태 교육 등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육복지와 학생안전 정책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간다. 주요 사업으로는 도내 모든 중·고교 신입생에게 교복구입비와 초·중·고 현장체험학습비를 지원한다. 또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는 입학금과 학교운영지원비를 전액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학생안전을 위해 생애주기별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학교 석면 제거, 학교시설 내진보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재난·재해·건강침해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연구와 교사 연수 지원도 확대한다. 초등학교 2학년 첫걸음지원학교, 맞춤형 학습지원 학교·학급 운영, 기초학력 향상과 난독학생 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을 포함한다.



교권 침해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대응 입장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교사는 부당하게 공격받는 일이 없어야 하며, 수업과 평가에서의 자율성을 인정받고 보호받아야 한다”면서 “교사를 상대로 한 폭력에 대해서는 피해교사의 동의가 없더라도 도교육청이 직접 형사고발을 포함해 엄중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교육감은 “전북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하는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북교육청 소속 모든 공직자들이 힘을 모아 일궈낸 값진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전북교육청은 청렴을 기본으로, 우리 아이들만 바라보는 중단 없는 혁신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군산N 핫 클릭
설맞이 전통시장 상품권 할인 판매!
전북도 안전하고 따뜻한 설을 위한 대책 마련
전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명품 ‘황금박대’
“주거지역에 레미콘 공장이 웬말이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설맞이 전통시장 상품권 할..t
전북도 안전하고 따뜻한 설..t
전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t
“주거지역에 레미콘 공장..t
상술로 얼룩진 대표 관광지..t
‘변화·혁신, 다시 뛰는 군..t
군산 소형양배추, 대만과 일..t
김관영 의원, 적극적인 민생..t
군산시, 조류인플루엔자(AI..t
민주적 학교공동체 실현 앞..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