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2-14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제13회 전국 어촌마을 전진대회, 군산서 개최
 [2018-12-06 17:16]
군산시가 6일과 7일 양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제13회 전국 어촌마을 전진대회가‘어촌에서 혁신성장의 해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어촌마을 전진대회는 어촌과 어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는 대회로, 우수 어촌체험마을과 어촌특화 역량강화 사례발표, 귀어귀촌 거버넌스 체계 정비, 우수 어항관리청 모범 사례발표와 더불어, 어촌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발・시상하는‘어촌축제의 장’이자 향후 어촌의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는‘정보교환의 장’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과 지자체 관계자, 어촌마을 주민, 사무장, 귀어귀촌인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4개 분야) 우수사례 선정과 시상, 국가 중요어업 유산 지정서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군산시 신시도어촌체험마을 김영아 사무장이 우수사무장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귀어귀촌인 분야에서 옥도면 김병렬씨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고군산연결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본격적인 어촌관광 시대가 시작됐다”며 “고군산군도 5개 섬을 어촌체험 휴양마을로 지정해 자립형 어촌관광을 준비하는 등 어촌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풍요로운 어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촌마을 전진대회 참가자들은 새만금과 고군산군도 일원을 탐방하는 등 군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봤다.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시 임피면, ‘우리고장 임피를 알자’ 특강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 문화공연”
이승우 군장대 총장, 제41회 전북애향대상 수상
이웃사랑하는 마음이 한파 녹인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t
이승우 군장대 총장, 제41회..t
이웃사랑하는 마음이 한파..t
당북초, 흡연예방사업 복지..t
호원대 ‘2018학년도 전공논..t
문화와 관광으로 관광객 50..t
군산시, 특별교부세 15억 원..t
2018 송년음악회 ‘추억애(愛..t
우체국, 지역아동센터 대상..t
군산시, 취업취약계층 위한..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