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8-17 (토)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고군산군도, 해상케이블카 설치 ‘급물살’
 군산시-새만금개발공사, 협약…2023년까지 완료
 [2019-06-15 00:37]
새만금의 도시 군산시에 해상케이블카 설치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새만금개발청이 실시한 관련 연구용역 결과에 따르면 고군산군도 케이블카는 지역 관광활성화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군산시와 새만금개발공사는 이 달 내로 업무협약을 맺고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세부적인 사항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새만금개발공사는 오는 7월부터 2020년 하반기까지 기초용역을 실시해 케이블카 노선 및 사업비 분담비율 등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확정시키고, 2021년부터 시설 공사에 돌입해 2023년까지 케이블카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설치노선은 모두 4개안이 제시됐는데, 신시도~무녀도(4.8㎞), 신시도~선유도(4.6㎞), 신시도~대각산(2.7㎞), 신시도~대각산~선유도(5.1㎞) 등이다.



신시도~무녀도, 신시도~선유도 케이블카 설치 추정 사업비는 각각 550억원과 800억원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신시도 대각산 등반용 케이블카 도입사업은 약 35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완주 대둔산이나 무주 덕유산 등과 비슷한 형태다.




이어 신시도에서 대각선을 거쳐 선유도까지 연결하는 방식의 경우 약 85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승강장, 전망대, 웰컴센터, 주차장 등의 기타 기반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2020년에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되는 해양레저도시인 군산에 케이블카가 설치될 경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관광업계의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신시도~대각산 노선과 신시도~대각산~선유도 노선의 경우 생태 자연 1등급지를 가로지르는데, 현재 예정된 후보 노선 중 일부는 생태환경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여겨져 사업추진에 난관이 예상된다.




군산시의 한 관계자는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도입은 시의 관광기반시설 확충사업 중 하나로, 세부적인 사업안은 새만금개발공사와 업무협약이 체결되는 대로 검토할 것”이라며 “현재 신속한 케이블카 설치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당초 이 사업은 2017년부터 검토된 사항으로, 본래 새만금개발공사의 소관이였지만 사업비 분담과 행정적 지원 등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4월 군산시와 새만금개발공사로 주체가 변경됐다.


군산N 핫 클릭
“문학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군산교육지원청, 글로벌 가족캠프 ‘8월의 약속’운영
옥회천 정비사업, 3년 늦어진다
전북도, 적극행정 문화조성에 ‘앞장’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문학공간으로 자리매김할..t
군산교육지원청, 글로벌 가..t
옥회천 정비사업, 3년 늦어..t
전북도, 적극행정 문화조성..t
전북도, 기업 투자유치 성과..t
지역경제 선봉에 선 '공설시..t
“도시농업·텃밭관리, 어렵..t
굿네이버스 전북군산지부 ..t
골목상권 살리고, 취미도 배..t
전국 수상스포츠 선수, 군산..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