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3-22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해양오염사고 초기에 ‘제압’
 [2019-03-14 20:24]
해경이 올 한 해 해양오염 사고 대응능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14일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에 따르면 대규모 해양오염사고에 대비해 방제역량을 강화하고, 군산해역의 특성에 적합한 해양오염 방제를 위한 ‘2019년 해양오염 방제훈련 계획’을 수립․시행에 들어갔다.



올해 해양오염 방제훈련은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현장 중심의 방제교육과 훈련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방제전략수립을 포함한 방제대책본부 운영훈련과 해상화학사고 대응 훈련, 해상·해안방제훈련이 각각 연 1회씩 민·관 합동으로 실시된다.



또 방제기자재의 신속한 투입을 위한 유처리제 항공살포 훈련 및 방제기자재 항공운송훈련도 연 2회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해양오염사고 초동 대응과 현장 방제력 강화를 위해 방제기자재와 민간 방제자원을 신속히 동원하는 불시 동원훈련도 1∼2차례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기름·유해화학물질 300KL 이상의 11개 해양시설에서의 자체 방제훈련 이행실태 점검은 물론 방제교육에도 적극 나서 오염사고 초동대응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종필 해양오염방제과장은 “해양오염사고에 따른 실질적인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모든 훈련에 사전 시나리오를 지양할 계획이다”며 “지속적인 훈련과 평가회의를 통해 문제점을 발굴 개선해 어떠한 해양오염 사고라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해경은 지난해 53개 기관·단체에서 404명이 참여해 방제대책본부 운영훈련 등 모두 6차례 방제능력 강화 훈련을 실시했다.


군산N 핫 클릭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토끼 잡는 ‘스피닝’
‘춘계 회장기 실업탁구대회’ 오는 27일 개막
금강 역사영화제와 함께하는 독립영화 상영회
미리 보는 ‘새만금 벚꽃아가씨 선발대회’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t
‘춘계 회장기 실업탁구대..t
금강 역사영화제와 함께하..t
미리 보는 ‘새만금 벚꽃아..t
축구종합센터·군산대 약대..t
“1,000만명이 찾는 관광군산..t
군산 시내버스, 118대 무료 ..t
군산시의회, 각종 현안안건..t
군산시-국민은행, 군산사랑..t
군산 소형양배추, 수출 효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