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3-22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시, 모바일군산사랑상품권 준비 본격화
시범운영 거쳐 7~8월경 서비스 시작할 계획
 [2019-03-12 22:41]
군산시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서비스 제공 준비 작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소비자는 스마트폰 앱으로 상품권을 구입한 후 가맹점에서 QR코드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최근 가맹점 결재를 위한 QR코드 제작을 위해 휴폐업, 이전 등 가맹점 정보 현행화를 위해 가맹점 일제정비를 3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가맹점 정보 일제정비 후 4월 QR코드를 제작하고, 5~6월 가맹점별 어플 설치와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구축이 되면, 시범운영을 거쳐 7~8월경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이 도입되면 소비자는 안전하고 간편하게 상품권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은 수수료 부담 완화와 은행 환전의 번거로움도 해소할 수 있으며, 지자체는 가맹점 관리가 보다 편리해진다.




또한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플랫폼이 도입되면 출산장려금 등 각종 복지수당을 대상자에게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어 복지관련 행정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나아가 각종 설문이나 여론조사 등에 필요한 모바일 투표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시는 사업의 확장성을 위해 모바일 쇼핑몰 구축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른 사업과의 연계 가능성을 분석하는 등 상품권 제도 활성화를 위한 검토를 진행 중이다.




전국적으로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제적 효과가 높이 평가되면서 지난해 기준 66개 지자체에서 올해는 전체 243개 지자체 중 100여개 지자체에서 지역상품권을 발행한다.




지역사랑상품권이 전국적으로 확산된 데는 군산사랑상품권 성공사례가 큰 몫을 했음을 알 수 있으며, 군산시의 모바일 상품권 도입 역시 전국적인 수범사례가 될 수 있을지 그 행보가 주목된다.


군산N 핫 클릭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토끼 잡는 ‘스피닝’
‘춘계 회장기 실업탁구대회’ 오는 27일 개막
금강 역사영화제와 함께하는 독립영화 상영회
미리 보는 ‘새만금 벚꽃아가씨 선발대회’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t
‘춘계 회장기 실업탁구대..t
금강 역사영화제와 함께하..t
미리 보는 ‘새만금 벚꽃아..t
축구종합센터·군산대 약대..t
“1,000만명이 찾는 관광군산..t
군산 시내버스, 118대 무료 ..t
군산시의회, 각종 현안안건..t
군산시-국민은행, 군산사랑..t
군산 소형양배추, 수출 효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