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5-25 (토)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전북도, 군산에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한다
 [2019-03-12 22:33]
전북도는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 등 기후변화의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2022년까지 4년간 1,280억원을 투입해 도시숲을 확대 조성한다.




도시숲 확대 사업은 도심내 녹지공간의 미세먼지 흡수․흡착 기능과 폭염완화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도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이를 위해 생활권 주변에 매년 320억원 투자해 도시숲 103ha, 가로수 128㎞, 명상숲 121개교, 마을숲 31개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그리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해 미세먼지 차단 숲을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에 총사업비 65억원을 들여 조성 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차단숲은 생활권으로의 미세먼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발생원과 생활권 사이에 숲을 조성해 미세먼지 차단·흡착 효과를 높이는 사업이며, 올해 실시설계 및 나무식재 등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규모 도시숲 조성사업은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미세먼지 차단숲, 폐선부지 등 2ha이상 대규모 면적에 도시숲을 조성하는 사업을 고창군 전주시 익산시 3개 시·군에 조성할 예정이며, 14개 시·군 유휴지 구석구석에 녹색쌈지숲, 가로수, 명상숲, 전통마을숲 복원 등도 진행한다.




전북도는 “민선7기 들어 생활권 주변에 도시숲 확대 조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미세먼지가 없는 쾌적한 전북 만들기는 물론, 도시숲 이용객들에게 제대로 된 휴식과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부터 시작한 생활권주변 도시숲 조성사업은 2022년까지 도시숲 465ha, 가로수 1,595km, 명상숲 152개소, 마을복원숲 57개소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소방서, 이동형 폭염 쉼터 운영
섬 관광 활성화 군산해수청이 함께합니다!
롯데몰 군산점,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식 제공
군산소방서, 소화전 주변 주정차 금지 적색 노면표시 추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소방서, 이동형 폭염 쉼..t
롯데몰 군산점, 어르신들을..t
군산소방서, 소화전 주변 주..t
남군산교회, 30년 동안 시설..t
새로움과 즐거움이 가득한..t
군산교육청, 교원‧학부모..t
스승, 자기를 가르쳐서 인도..t
전북도, 군산 구불길 포함한..t
군장대 호텔외식조리학과,..t
군산 말도항서 투묘중인 11..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