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2-21 (목)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새만금산단 투자유치로 ‘활력’가득
임대료 감면 및 입주절차 간소화…여건 개선에 총력
 [2019-02-07 23:27]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 효과와 함께 새만금산단 장기임대용지에 투자하려는 기업들의 문의가 잇따르면서 투자유치에 큰 활력이 돌고 있다.



전북도에 따르면 기업들의 초기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투자를 유인하기 위해 새만금산단 장기임대용지 조성사업에 2018년~2019년 국가예산이 반영돼 장기임대용지 20만평(66만㎡) 확보, 국내‧외 기업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새만금사업법 개정으로 그동안 외국인투자기업에만 적용하던 장기임대용지 국‧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혜택을 국내기업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오는 4월부터 임대료를 재산가액의 5%에서 1%로 감면할 수 있어 투자유치에 크게 활력을 불어넣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장기임대용지가 새만금 투자유치의 핵심동력으로 부상하면서 지난해 투자협약(MOU) 7건을 체결한데 이어 올해에만 1월중 벌써 2건의 신규 투자협약(MOU)을 체결해 기업의 새만금 투자 행보가 이전보다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어 국내기업은 투자협약(MOU) 체결 후 유찰 시에만 수의계약이 가능했지만 국내기업도 외국인투자기업과 동일하게 투자협약(MOU)후 수의계약으로 국‧공유재산 사용허가를 할 수 있게 됨에 종전보다 빠른 입주가 가능해져 올해 기업들의 새만금지역 투자유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임민영 새만금추진지원단장은 “지난해와 올해 조성한 새만금 장기임대용지 분양이 예상대로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면서 “금년도 정부 추경 예산에도 장기임대용지 조성 예산(280억원, 10.3만평)이 편성될 수 있도록 새만금개발청과 정치권 협력을 강화하고, 새만금의 기반시설 확충과 함께 투자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산N 핫 클릭
동군산병원 “사랑의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
전북축구협회, 군산에 사랑의 쌀 기탁
“군산대 약학대학 유치 촉구해야”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앞장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동군산병원 “사랑의 헌혈..t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t
군산해경, 국가안전진단으..t
올해 강수량 평년 대비 57.2..t
전북도, 청년주도의 지역사..t
100주년 맞이한 3.1운동, 다양..t
동학농민혁명 기념일 선정..t
장애인을 위해 올해도 열심..t
군산해경, 수호경비함 대대..t
군산조선소 내에 태양광 발..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