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2-21 (목)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시, 청소년 정책평가서 여가부장관 표창
 [2019-02-02 00:07]
군산시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창의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들이 구체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청소년정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시가 한국청소년 정책연구원이 주관, 지자체의 청소년정책 역량강화와 우수사례 발굴 확산을 위해 청소년정책의 형성‧집행‧성과 등 3개 분야 11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등 종합적인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시는 청소년 참여증진 활성화와 청소년 역량증진 활동 강화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고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를 위한 환경조성 및 청소년 포럼개최도 인정받았다.




또 청소년 자치권 확대를 위한 조례를 제정 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 정책과 문제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정보공유 모바일 웹을 구축‧운영했다.




실제로 지난해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축제인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개최’로 ▲다양한 특기 체험 및 계발 ▲인성・사회성 함양의 기회 제공 등 지역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청소년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이 지역사회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진다”며 “앞으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해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N 핫 클릭
동군산병원 “사랑의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
전북축구협회, 군산에 사랑의 쌀 기탁
“군산대 약학대학 유치 촉구해야”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앞장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동군산병원 “사랑의 헌혈..t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t
군산해경, 국가안전진단으..t
올해 강수량 평년 대비 57.2..t
전북도, 청년주도의 지역사..t
100주년 맞이한 3.1운동, 다양..t
동학농민혁명 기념일 선정..t
장애인을 위해 올해도 열심..t
군산해경, 수호경비함 대대..t
군산조선소 내에 태양광 발..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