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2-21 (목)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시-전북도콘텐츠진흥원, 업무 협약 체결
 [2018-11-30 20:00]

군산시가 근대역사문화 콘텐츠를 통해 문화산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30일 전북도문화콘테츠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예술・콘텐츠스테이션’및‘홀로그램콘텐츠체험존’구축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산시와 진흥원은 AR, VR,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근대역사체험존을 구축하고 게임, 멀티미디어 등 문화콘텐츠 기업유치와 육성을 위한 콘텐츠스테이션을 성공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예술・콘텐츠스테이션 구축사업’은 정부 추경사업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연계해 금암동 구)수협창고를 리모델링해 예술・문화・콘텐츠 분야 기업을 유치하고 육성함으로써 문화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등록문화재 제600호인 구)조선식량영단 군산출장소에 추진 중인‘홀로그램콘텐츠체험존 구축사업’은 근대 역사문화 유산을 홀로그램 기술과 연계하여 공연・교육・전시까지 가능한 테마파크를 구축하는 정부 추경사업으로, 시간여행마을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관광인프라가 구축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단발적인 인프라 구축에 그치지 않고 진흥원과 함께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문화가 흐르는 관광도시 군산’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산N 핫 클릭
동군산병원 “사랑의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
전북축구협회, 군산에 사랑의 쌀 기탁
“군산대 약학대학 유치 촉구해야”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앞장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동군산병원 “사랑의 헌혈..t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t
군산해경, 국가안전진단으..t
올해 강수량 평년 대비 57.2..t
전북도, 청년주도의 지역사..t
100주년 맞이한 3.1운동, 다양..t
동학농민혁명 기념일 선정..t
장애인을 위해 올해도 열심..t
군산해경, 수호경비함 대대..t
군산조선소 내에 태양광 발..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