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2-14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시, 지역건설산업 발전위원회 회의 개최
군산경제 발전과 지역건설산업 발전방안 모색
 [2018-11-30 19:59]

군산시가 지역경제 위기와 고용위기지역 지정에 따른 후속 조치로 지난 29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의 첫 회의를 가졌다.

군산시 지역건설산업 발전위원회는 ‘군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및 지역건설산업의 육성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승복 군산시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군산지회 고성식 회장, 군산대학교 김형주 교수, 군산시 고용지원센터 이희찬 소장, 민주노총 군산지부 임일수 지부장과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건설산업 관련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2018년 상반기 공공사업 발주 현황자료 검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관내 건설업체의 애로사항 정취 및 건설업 동향, 관내 건설자재・장비・인력 사용 현황 분석과 지역 건설업체 하도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참석자 간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승복 부시장은 “민간사업에 지역업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관내 주요 건설현장에 지역 생산자재 등이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으며 “이번 회의를 통해 제안된 의견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지역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시 임피면, ‘우리고장 임피를 알자’ 특강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 문화공연”
이승우 군장대 총장, 제41회 전북애향대상 수상
이웃사랑하는 마음이 한파 녹인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t
이승우 군장대 총장, 제41회..t
이웃사랑하는 마음이 한파..t
당북초, 흡연예방사업 복지..t
호원대 ‘2018학년도 전공논..t
문화와 관광으로 관광객 50..t
군산시, 특별교부세 15억 원..t
2018 송년음악회 ‘추억애(愛..t
우체국, 지역아동센터 대상..t
군산시, 취업취약계층 위한..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