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2-14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도란도란 우체통거리 관광 명소로 ‘인기’
 [2018-10-05 18:17]
군산시가 지난 2016년 지역주민과 함께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조성한 ‘도란도란 우체통거리’가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우체통거리는 2016년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된 주민공모사업에서 우체국 일원 주민들로 구성된 도란도란공동체가 참여하며 원도심 중앙로 상가 일원을 중심으로 조성됐다.

지역 활성화 및 우리동네 살리기 사업의 모범사례로 부각되며 관광객과 함께 타 시군 지자체, 기관 견학 등 벤치마킹 방문(78회, 2266명)이 쇄도하고 있다.

또한 거리 조성 후 빈 점포 감소와 함께 신규창업 점포가 늘어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우체통거리에는 캐릭터 우체통과 특색 있는 경관조명, 아트월 등 조형물이 조성돼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제1회 손편지 축제’를 개최해 손편지 쓰기, 우체부 아저씨 체험, 공예 체험 등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의 얼굴이 담긴 특별한 우표를 붙여 고향에 손편지를 쓰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 외국에서 감사편지를 받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우체통거리 주민들은 매주 수요일을 환경정화 운동의 날로 지정해 우체통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지속적인 소규모 재생사업을 통해 2020년까지 우체통거리 콘텐츠를 개발하고 마을기업 및 홍보관을 건립해 우체통거리가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적극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병선 도시재생과장은 “스스로 변화를 주도하는 주민들의 조직을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마을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시민과 함께 우체통거리를 명품거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시 임피면, ‘우리고장 임피를 알자’ 특강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 문화공연”
이승우 군장대 총장, 제41회 전북애향대상 수상
이웃사랑하는 마음이 한파 녹인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t
이승우 군장대 총장, 제41회..t
이웃사랑하는 마음이 한파..t
당북초, 흡연예방사업 복지..t
호원대 ‘2018학년도 전공논..t
문화와 관광으로 관광객 50..t
군산시, 특별교부세 15억 원..t
2018 송년음악회 ‘추억애(愛..t
우체국, 지역아동센터 대상..t
군산시, 취업취약계층 위한..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